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Tags
- 라즈베리파이
- yocto
- Visual Studio
- vscode
- esp32
- UART
- Debugging
- nucleo
- QEMU
- AVR
- STM32
- 리눅스
- platformio
- 디버깅
- Linux
- C++
- 아두이노
- Visual Studio Code
- Arduino
- bare metal
- USART
- GPIO
- Debug
- raspberrypi
- buildroot
- BeagleBone
- Raspberry
- atmel
- avr-gcc
- AArch64
Archives
- Today
- Total
임베디드를 좋아하는 조금 특이한 개발자?
[Buildroot] Raspberrypi에서 DRM 설정 본문
- 개발 환경
개발 보드 : Raspberrypi 4
WSL2 (Ubuntu 22.04 LTS)
buildroot(2024.02)
1. 서론
저는 buildroot를 통해 LVGL을 개발하려고 DRM 관련 설정을 찾던 도중 해당 내용이 정리되어 있지 않아 이 글을 포스트합니다. 현재 포스트는 이미 Buildroot 관련하여 Linux를 한번 이상 빌드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작성하였습니다.
2. menuconfig를 통한 설정
먼저 /dev management를 "Dynamic using devtmpfs + eudev"로 설정합니다.
/dev management는 "System configuration"에 있습니다.
그다음 Needs host libelf를 설정합니다.
Needs host libelf 설정은 "kernel"안에 있습니다.
3. config.txt 설정
buildroot/output/images/rpi-firmware/config.txt의 파일에 아래 문장을 추가합니다.
dtoverlay=vc4-kms-v3d
만약 위 해당 파일이 없다면 2가지 경우를 고려해 봐야합니다.
1. buildroot를 "make"를 통해 빌드를 안한 경우
2. 보드 설정을 라즈베리파이로 하지 않은 경우
3. DRM 설정 확인
3.1. /dev/dri 폴더 확인
3.2. 커널 메세지 확인
dmesg
'Embedded > Buildroo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uildroot] LVGL 개발을 위한 환경 구축 (1) | 2025.07.09 |
---|---|
[Buildroot] Buildroot와 독립적인 개발 환경 구축 (0) | 2025.07.06 |
buildroot 빌드시 PATH 애러 해결 (0) | 2025.03.04 |
Buildroot를 이용하여 Custom Linux 빌드 (Beaglebone, Raspberrypi 용) (0) | 2025.03.04 |
Beaglebone Black를 위한 u-boot 빌드 방법 (0) | 2025.02.22 |